본문 바로가기

맛집과 상품리뷰/맛집

경기연천 맛집 황해냉면

728x90
반응형

1980년, 나보다도 나이 많은 황해 식당에 다녀왔다.

나이가 벼슬이냐!

식당은 벼슬이 맞다.

수많은 세월을 버티고 이겨낸 건 맛이 있기때문이다.

물냉면과 비빔냉면, 메밀 꿩만두가 유명한 집으로 작은 도로 바로 옆에 위치해 바이크족, 캠핑족, 여행객과 지역주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나는 비빔냉면을 시켜보기로 했다. 어차피 비빔냉면을 주문하면 물냉면 육수가 따라 나와 두 가지 맛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혼자서 간 연천 맛집이라 이 선택이 가장 완벽했다. 오래된 인테리어가 더욱 신뢰감을 주는 건 시간이 주는 파워 같다.

육수용 뼈를 보면 알겠지만 직접 육수를 우린다고 하니 믿음이 간다. 간단하게 냉면육수를 받아 쓰는 집들도 있어서 요즘 냉면다운 냉면을 얻어먹기 힘들다. 

면을 직접 내리는 집이라 메밀 맛이 일품이다. 깨처럼 박혀있는 특이한 모양의 면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알차게 비벼서 비빔냉면을 한 젓가락 해봤다.

매콤하고, 달콤한 맛에 메밀면의 고소함이 잘 어우러진다. 면의 찰기와 탱탱함이 아주 조화가 좋아서 면하나 만 놓고 먹어도 될 정도 메밀 맛에 빠져들 수밖에 없다.

윤기가 흐르는 비빔냉면 소스는 집고추장으로 맛을 내고 달짝지근한 맛이 느껴지는 진한 양념이 매력적이다. 다만, 개인적으로 계란은 빼는 게 좋을 거 같다. 찐계란의 비린내가 음식을 망치는 기분이 들었다. 

한 번쯤, 경기북부를 여행한다면 들려볼 만한 냉면 맛집이었다. 게다가 겨울은 냉면의 계절이니 겨울에 한번 더 들려서 먹어야겠다.

 

 

업체명 : 황해냉면

위치(주소) : 경기 연천군 왕징면 왕산로 80

전화 : 031-833-7470

728x90
반응형